2021학년도 1학기 교육행정교원 원서접수

원서 접수 전
준비사항

※ 본교에서는 지원자의 PC문제로 인한 원서 접수 불가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문의를 받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원서 접수시 사용 PC 안내
  • 권장 운영체제: Windows 10, Mac OSX - 운영체제 업데이트 상태를 최신으로 유지하여 주십시오.
  • 권장 브라우저: Google Chrome (구글 크롬) 브라우저 또는 Internet Explorer 11 이상 (툴바, 추가 플러그인이 없는 상태를 권장)
  • Internet Explorer 사용시 각종 툴바(네이버툴바, 알툴바, 구글툴바, 다음툴바...)
    프로그램 및 애드웨어를 먼저 제거
    후 원서 접수하여 주십시오.
    이러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원서 접수가 방해 받을 수 있습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OOO 툴바 선택후 --> 제거)
  • 만약 Internet Explorer로 원서 접수시 잘 진행되지 않으면 위에 언급된
    Google Chrome 브라우저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원서 접수용 사진 안내
  • 인터넷 원서 접수 양식 사진 란에 본인의 최근 6개월 내 촬영한 디지털 사진
    [규격: 가로400*세로500픽셀 / 이미지속성: jpg파일]
    을 첨부하여 주십시오.
  • 사진 파일 첨부시 첨부된 사진의 미리보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는 최근 브라우저의 강화된 보안 설정 때문입니다.
    그냥 원서를 저장하시면 저장된 사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파일 포맷 변환 및 크기 조정 요령
    ① 사진관에서 촬영한 증명 사진 원본 파일을 받습니다. (USB등)
    ② ALSee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ALSee 다운로드
    ③ 윈도우즈 탐색기(또는 바탕화면 내컴퓨터)를 열어서,
    ④ 증명사진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⑤ 팝업 메뉴가 뜨면 그 중에 "알씨 OOOO ▶" 이런식으로 쓰여진 메뉴가 나타납니다.
    ⑥ 이미지 포맷 변환 및 이미지 크기 변환등을 이용하여
    ⑦ JPG 가로 사이즈 400 픽셀(px)로 변환하시고,
    ⑧ 변환된 파일을 첨부하여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초빙분야 및
인원

초빙구분 분야 채용인원 비고
교육행정교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기독교교육연구원 1명 지원자격참조

지원자격

  • 「고등교육법」과 「사립학교법」,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에 명시된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 강의연구를 위한 해당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단, 교회음악은 석사학위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단 신학의 기본입장에 동의하는 본 교단 소속인 사람과 본 교단과 선교동역관계에 있는 장로교회의 세례교인인 사람. 단, 신학분야(기독교교육 포함)는 교역학석사(M. Div.)를 취득한 사람으로 함.
  • 타 대학 소속 교원 및 연구원, 한국연구재단의 연구교원(연구원)으로 등록된 사람은 지원할 수 없음. 단, 본 대학교 임용일 이전에 만료되는 사람은 지원할 수 있음.
교육행정교원(기독교교육연구원)
  • 박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기독교교육학 전공자
  • 역할과 업무: 기독교교육연구원 운영 및 행정 업무

임용예정시기

  • 2021년 3월 1일

임용사항

  •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최초 근무연한 : 2021.3.1.~2023.2.28(2년)
  • 조교수로 임용함
  • 재임용은 학교 규정에 의하며, 해당 임용기간의 업적에 대한 심사를 2년마다 실시하여 합격하면 재임용할 수 있음. 재임용에 탈락되었을 경우 당연 퇴직함.

제출서류

※ 모든 증명서는 원본 제출, 학위기는 원본 확인 후 사본을 제출.
순번 제출서류 내용
1 지원서(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입력) 출력 1부
(단, 학력 및 경력의 기간은 년.월.일까지 기재하고 증명서 있는 경우만 입력)
2 자기소개서 1부 (별도서식 없음)
3 학사, 석사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4 박사 성적증명서(학위수여일자 기재) 및 학위기 원본(대조용) 및 사본 각 1부
※ 영어 이외 제2외국어로 된 박사학위증의 경우는 한글번역 및 공증 필
※ 외국 박사학위의 경우 한국연구재단의 학위신고필증 사본 1부
   (단, '신고제외대상'은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 종합시스템/ 외국 박사학위 신고/ 유의사항 참조 : 미국의 법학분야(J.D.)나 신학분야 (D.Min.), 음악분야(D.M.A.) 등 - 자세한 사항은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 확인 [http://dr.nrf.re.kr])
5 교육경력증명서 각 1부 (해당자)
6 연구실적 목록(저서, 역서, 논문제목, 게재지, 발표일 반드시 기재) - 각 4부 제출 *본교양식 (다운로드)
7 연구실적물 제출: 2017.10.21. ~ 2020.10.20.(3년 이내) 기간 동안의 아래에 해당되는 대표 연구실적물(박사학위 논문 포함) - 각 3부
* 연구실적물이 부족할 시에는 지원할 수 없음.

  • 박사학위 취득 이후 ~ 1년 미만 : 박사학위논문만 제출
  • 박사학위 취득 이후 ~ 2년 미만 : 박사학위논문, 100%의 연구실적물
  • 박사학위 취득 이후 ~ 3년 미만 : 박사학위논문, 200%의 연구실적물
  • 박사학위 취득 이후 3년 이상 경과 : 박사학위논문, 300%의 연구실적물
※ 박사학위 논문초록 제출 - 한글, A4 3장 이내(글꼴 10호, 줄간격 160), 4부 제출
[참고] 연구실적물 환산율 (출판된 것을 인정함)
연구실적물 종류 환산율(%)
전문학술서적 단행본(저서)(상, 하일 경우 각 권 인정) 200
전공분야의 역서 - 1인 단독 100%,
2인 공동 80%, 3인 공동 60%, 4인 공동 40%
40~100
책임편집 - 1인 단독 50%, 2인 공동 30%, 3인 이상 공동 20% 20~50
국제전문학술지 등재 논문(SCI, SSCI, A&HCI) 300
국제학술지 등재 논문(국제전문학술지 외 기타 국제학술지) 120
국내전문학술지 A(한국연구재단 등재 또는 등재후보 논문집) 120
국내전문학술지 B(전국규모의 학술지로서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친 논문) 100
기타 연구실적물은 연구실적물 환산율에 따름(학교 규정에 따름)
8 1) 목사일 경우
  가. 재직증명서 (노회발행) 1부
  나. 목회경력증명서 (노회발행) 각 1부 (반드시 직위 및 기간 명시)
  다. 목사고시 합격증명서 (총회발행) 1부
  라. 목사 안수 증명서 (노회발행) 1부
  마. 단, 외국인은 예외로 함

2) 평신도일 경우
  가. 소속교회 담임목사 추천서 1부 *본교양식 (다운로드)
  나. 지원서에 입력한 교회봉사경력 증명서 1부
9 여권사본 혹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외국인의 경우)
10 장애인 등록증[원본 지참(대조용)] 사본 1부 (해당자)
11 지원기관(기독교교육연구원) 운영계획서 1부 (A4용지 2매 분량)

지원서 입력

  • 2020년 10월 20일(화) 10:00 ~ 26일(월) 12:00까지

서류 제출

  • 2020년 10월 23일(금) 10:00 ~ 28일(수) 17:00까지

전형방법

  • 1차 전형: 서류심사(합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통지함)
  • 2차 전형: 면접심사(1차 합격자에 한함)

1차 합격자 발표일

  • 2020년 11월 초 예정

면접심사일

  • 2020년 11월 말 예정
  • ※ 면접심사는 1차 합격자에 한하며, 시간은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를 통해 통지합니다.

제출장소

  • 본 대학교 마포삼열기념관(마펫관) 3002호 찾아오시는길 안내
    주소: (우)04965 서울시 광진구 광장로 5길 25-1(광장동) 장로회신학대학교 교학실 교원인사담당
    홈페이지: //www.puts.ac.kr
  • 서류 확인을 위하여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우편접수는 2020년 10월 28일(수) 도착분에 한합니다.
  • 서류가 마감일까지 미비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유의사항

  • 해당전공 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가 미비된 것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 지원서 경력 란 입력은 경력증명서가 있는 경우에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교원인사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고지

  • 이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른 것으로,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지원자는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대학교 교원 초빙에 응시했으나 최종합격이 되지 않은 분은 2020년 12월 31일(목)까지 제출한 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출한 서류를 반환받기를 원하는 경우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다운로드 를 작성하여 Fax(02-446-3437) 또는 이메일(thscjs@puts.ac.kr)로 제출하시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수취인 부담으로 지정한 주소지로 발송해 드립니다.
  •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1년 1월 31일(주일)까지 제출된 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반환을 청구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제출된 서류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문의처

  • 본 대학교 교학실(교원인사담당) ☎ (02) 450-0736, 0747
2020년 10월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