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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미 신청
  • 대 상 자 : 재학생 및 전문가(관련 전공 이수 후 자격증 취득자)
  • 신청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 후 도우미 활동 신청서 작성 제출
  • 제출서류 : 신청서 1부, 수업시간표 1부(재학생), 자격증 사본 및 이력서 1부(전문가), 통장 사본 1부, 신분증 사본 1부, 증명사진 1장
  • 신청기간 : 개강 후 2주까지
* 신청기간 이후 신청 시 도우미 활동이 어려울 수 있음
도우미 봉사자 협조 사항
장애학생들이 도우미제도를 필요로 하는 것은 단순히 학교 내의 물리적인 환경 개선이나 편의시설의 설치만으로 충족될 수 없는 장애학생의 특성화 되고 개별적인 욕구와 필요를 적절하게 해소할 수 있는 인적ㆍ행정적 지원의 필요 때문이다. 장애학생은 대학 내의 기존 자원을 활용하여 장애학생의 당면 문제를 풀어줄 수 있는 인력의 배치와 학습도우미를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른 도우미 학생의 세부적인 활동내용은 수업자료의 준비, 노트필기, 학업보조등과 같은 학습도우미의 역할부터 식사, 이동 등을 돕는 생활도우미의 역할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때로는 장애학생의 친구가 되어 주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어야 한다.

[유의사항]
  • 도우미 활동보고서를 매일 작성해야 하며 매월 초에 직전 월 보고서를 제출한다. 활동지원금은 활동보고서를 바탕으로 산정하여 지급한다.
  • 장애학생이 비장애학생들과 가능하면 같은 조건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한다. 따라서 도우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그에 따른 봉사정신과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 지각이나 결석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부득이한 사정이 생겼을 경우, 최소 하루 전에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알려야 한다.
  • 장애학생이 도우미학생에게 난처한 질문하였을 때 바로 답변하지 말고 지원부서 담당자에게 상의 후 대답해야 한다.
  • 장애학생에게 문제가 생겼을 경우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지원부서 담당자와 상의하여 해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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