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입시홈페이지 슬로건

장신대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지원
부탁드립니다.


컨텐츠영역

기부STORY

 장로회신학대학교는 공간재배치의 일환으로 생활관(명성관) 1층을 북카페로 조성하여 2019년 여름에 오픈하였다.  북카페를 조성한다는 소식을 접한 소망교회가 부족한 건축비 조성을 위해 지난 2년간 기도로 준비하여 건축기금을 기부해 주었다. 이에 학교는 기부자 예우 원칙에 따라 해당 위원회를 거쳐 북카페 명칭을 소망교회에 의뢰하여 '소망풍경'이라고 명명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12월 4일(금) 현판식을 진행했다.  현판식 전날 학교는 소망교회에서 제공해 준 '소망풍경' 디자인으로 입구에 부착하였고, 현판식 당일에는 소망교회 김경진 목사를 포함한 장로 약 10명이 참석해 주었다.  현판식 이후 참석자들은 사회적 거리두리로 인해 북카페 내에서 환담을 나누지는 못하였고, 간단히 북카페를 둘러본 후에 새롭게 재개관한 역사박물관을 관람하였다.
2020년 12월 1일(화), 평신도교육대학원 30기의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평신도교육대학원은 본 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평신도들을 대상으로 신학과 성경에 대한 교육을 이어나감으로서 교회에 필요한 평신도 리더들을 양육하기 위해 크게 이바지하고있다. 교회를 위한 리더를 교육하는 기관이라는 공통점으로, 두 교육기관은 언제나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고 함께 협력하고있다. 이번 장학금은 평신도교육대학원 30기 동문회에서 장신대 신대원이 목회자 후보생을 배출하는 사관학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신학생 1명을 위한 3년 전액 장학금으로 약정하였다. 미래의 목회자를 위한 평신도교육대학원 30기 동문회의 마음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한국 교회의 미래를 위하여 함께 나아가는 두 교육기관이 되기를 희망한다.
평신도교육대학원은 평신도를 대상으로 리더십과 신학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장로회신학대학교와 특별협력교육기관의 관계를 맺고 1988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30여 년간 평신도 대상 교육을 통하여 기독교 지도자 양성의 역할을 책임져왔다. 본 대학교의 교수도 평신도교육대학원에서 강의를 맡으며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11월 25일(수), 기독교 인재와 리더의 양성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나아가는 본 대학교를 위하여 평신도교육대학원에서 교육환경개선기금을 기부하였다.  평신도교육대학원에서는 수업을 위해 수고하는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들을 매년 초청하여 식사와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왔다. 그러나 올해 코로나19로 한자리에 모일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본 대학교의 교수들과 직원들을 위하여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님의 뜻을 가르치고 사람들을 말씀으로 이끌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기관으로써 본 대학교와 평신도교육대학원이 함께 계속 협력하며 나아가기를 희망한다.

기부 캠페인

캠퍼스 리플래닝

목적별 구분(생활공간, 행정교육공간, 대외공간)을 통해 특성을 살린 '공간이야기'를 형성하기 위한 모금입니다.

사랑의 다리놓기운동

생활관 "사랑의다리놓기" 운동은 나눔과 섬김 운동의 일환으로 사생회 내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사생들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교회 또는 개인의 기부금으로 운영)

기부안내

02)450-5512
국민은행 045-25-0013-451 [예금주] 장로회신학대학교

하단영역